상단여백
HOME 뉴스 해병대
한미 해병대, 15일까지 KMEP 훈련
한미 해병대, 15일까지 KMEP 훈련

해병대1사단은 지난 3일부터 오는 15일까지 경기도 포천시와 경북 포항시 일대에서 미 해병대2사단과 연합 보병훈련을 전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미 해병대가 ‘미 해병대 한국 내 전지훈련(KMEP)’의 하나로 연합훈련을 실시하며 연합방위태세를 공고히 하고 있다.한미 해병대 대대급 제대가 참가 중인 이번 KMEP 연합훈련은 미 해병대2사단 예하부대의 한반도 전개를 계기로 성사됐다.

KMEP는 한미 해병대가 연합작전 수행 능력과 상호운용성 향상을 위해 시행하는 전술제대 및 병과별 훈련이다.훈련은 1단계 도시지역전투훈련, 2단계 공정돌격훈련으로 구분돼 이뤄지며, 지난 3~9일 포천 로드리게스 훈련장에서 진행된 1단계 훈련에선 한미 해병대 장병 270여 명이 ◆개인화기 전투사격 및 기동사격, ◆도시지역전투, ◆장애물 극복, 등을 하며 소부대 전투기술을 숙달했다.

한미 해병대는 15일까지 포항 일대에서 연합 공정돌격훈련과 제병협동훈련 등 2단계 훈련을 실시한다.해병대1사단은 훈련기간 포항 조사리 일대에서 해안가 환경정화 활동을 병행하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해병대상’을 실천할 계획이다. 미 해병대 장병도 참가해 일손을 돕는다.해병대1사단은 올 한 해 공병·방공·화생방·의무·정훈 등 분야에서 미 해병대와 KMEP 연합훈련을 지속 실시해 굳건한 연합방위태세를 확립할 예정이다.【해병대 1사단】

무적해병신문  rokmcnews@naver.com

<저작권자 © 무적해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무적해병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