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해병대
해병대 1사단 수색대대, '극한 추위 극복' 동계 설한지 훈련
동계 설한지 훈련 과정인 전투스키 훈련을 하고 있는 해병대 1사단 수색대대 장병.

해병대 1사단 수색대대 장병 300여명은 강원 평창 산악종합훈련장에서 지난 1월 9일부터 2월 2일까지 4주간의 일정으로 극한의 추위를 극복하기 위한 동계 설한지 훈련을 실시했다.

수색대는 체감온도 영하 -30℃ 이하에 달하는 설상지역에서도 급속 기동능력을 발휘하기 위한 설상기동훈련을 비롯해 생존, 응급환자 후송, 팀 단위 전술기동 훈련을 진행했으며, 훈련 막바지에는 가상의 적을 상정해 침투, 은거지 구축, 정찰, 타격 등의 시나리오로 진행되는 종합전술훈련을 했다.

특히, 수색부대가 수행하는 정찰, 감시, 화력유도 등 임무들이 작전 성공을 좌우하는 중대한 요소인 만큼 보병대대의 최우수 전투요원 60명을 선발해 함께 훈련했다.

이번 훈련을 통해 수색대대는 6·25전쟁 중 겨울에 벌어진 장진호전투를 상기하고 극한의 환경을 극복함으로써 최고도 임무 수행 능력을 갖추고자 훈련에 집중하고 있다.

부대측은 위험성을 평가해 안전대책을 갖춘 가운데 긴급 이송체계를 유지하고 개인과 팀 단위 숙달 정도를 평가해 수준·단계별로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수색중대장 강동혁 대위(학군 61기)는 적의 어떤 도발에도 임무가 부여되면 언제 어디서든 물같이 침투해 불같이 타격하고 바람처럼 퇴출하는 능력과 태세를 확립하겠다고 말했다.【해병대 1사단】

 

 

무적해병신문  rokmcnews@naver.com

<저작권자 © 무적해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무적해병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