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해병대
해병대6여단, 제병협동훈련 즉·강·끝 대비태세 확립
해병대6여단이 백령도 일대에서 전개한 제병협동훈련에서 보병·기갑 병력이 목표지점을 향해 기동하고 있다.

해병대6여단은 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 백령도 일대에서 제병협동훈련을 실시했다.

훈련에는 K1E1 전차, K10 제독차, 현궁, 전투장갑도저 등 다양한 전력이 투입되어, 전투력을 통합한 훈련을 전개하며 즉·강·끝 대비태세를 확립했다.이번 훈련은 보병·기갑·공병·화생방 등 편제장비의 특성을 고려해 구체적인 전투수행 방법을 정립하고, 작전수행 능력을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훈련에 참여한 장병들은 부여된 훈련과제를 숙달하며 제병협동 능력을 강화했다.여단은 훈련 기간에 ◆ 적 기도 식별 및 목표확보(보병·기갑) ◆ 장애물 극복(보병·공병) ◆ 대량 전사상자 처리(보병·화생방·의무) ◆ 역습(보병·기갑) 등 기능별 훈련과제를 차례로 실시했으며, 훈련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대항군을 운용하는 등 전장 상황을 묘사했다.아울러 마일즈 장비를 활용한 주야간 제병협동 공격 및 방어작전, 후속 증원부대 방호를 위한 착륙지대 확보 등 전투 임무에 기반한 강하고 실전적인 훈련을 실시했다.해병6여단은 남은 동계작전 기간 소부대 전술훈련을 비롯한 교육훈련을 활성화해 필승의 작전태세를 이어 나갈 방침이다.【해병대6여단】

무적해병신문  rokmcnews@naver.com

<저작권자 © 무적해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무적해병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