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전우소식
사)대한민국 해병대전우회 이상훈 총재 신년사

친애하는 해병대 전우 여러분!

사)대한민국 해병대전우회 총재 이상훈

2024년은 갑진년 청룡의 해입니다. 청룡은 수호신으로써 우리 해병대와는 특별한 인연이 있습니다.

우리 전우회가 청룡의 기(氣)를 받아 새로운 시작과 도약의 해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새로운 목표를 세우고, 도전 정신을 가지고 노력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한, 주변 사람들과 협력하고, 소통을 잘 한다면 더욱 성공적인 한 해를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지난 해 우리 전우회는 태풍과 폭우 피해복구 지원, 지역별 대국민 봉사활동, 국가안보 의식 함양을 위한 전승기념행사 등을 성공적으로 치루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우리 해병대는 다른 어느 해보다도 혼란의 시간을 겪었습니다.

이러한 위기 상황에서 개인적인 견해를 객관화하고 전우들 간에 갈등을 초래 하는 언사나 행동은 근절해야 하며, 더욱 헌신 봉사하여 국민들로 부터 신뢰받고 사랑받는 조직임을 스스로 증명해야 하는 숙제도 안고 있습니다.

이승만 대통령께서 "뭉치면 살고 흩어지면 죽는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해병대의 명예와 국민들로부터의 신뢰 회복을 위해서는 전우들 간에 서로 신뢰하고 힘을 합쳐야 합니다.

우리 해병대는 위기 때 더 빛나는 활약을 해 왔습니다. 현 상황이 우리에게는 잠시 잊고 있었던 DNA가 발현될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이럴 때일수록 더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적극적으로 대처해 나갑시다.

자랑스러운 해병대 전우 여러분!

2024년은 해병대전우회 VISION 2025와 함께 315전략을 지속 추진하여 "미래를 향해 하나 된 해병대전우회"를 완성 시키는 중요한 한 해가 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사회 모든 영역의 전우회와 협력하고, 후배를 적극 영입하고 이끌어 주고, 모든 사회에 개방적이고 협력적인 전우회로 만들어 가는 노력을 꾸준히 해줄 것을 당부합니다.

국가와 국민에 대한 변함없는 사랑과 봉사를 실천합시다.

끝으로 전우 여러분과 가족의 건강과 행운이 깃들기를 기원하며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24년 1월1일

사)대한민국 해병대전우회 총재 이상훈

무적해병신문  rokmcnews@naver.com

<저작권자 © 무적해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무적해병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