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해병대
해병대2사단, KMEP 연합의무훈련
KMEP 연합의무훈련에 참가한 한미 해병대원들이 로드리게스 훈련장에서 대량 전상자 처치 훈련을 하고 있다.  해병2사단

한미 해병대가 ‘미 해병대 한국 전지훈련 프로그램(KMEP)’과 연계한 연합의무훈련을 실시했다.

해병대2사단 의무근무대는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로드리게스 훈련장에서 한미 해병대의 연합의무지원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훈련에는 미 해병3사단 의무대대와 양국 의무요원 50여 명이 참가했다.

미해군해양의료원과 포항병원 내 해군 의무요원도 참여해 임무 수행 역량을 끌어올리도록 했다.한미 해병대는 사흘간 이어진 훈련에서 전투부상자처치(TCCC) 훈련을 집중 수행했다.

특히 대량 전상자가 발생한 상황을 부여해 환자 분류부터 후송, 처치까지 단계별 과정을 꼼꼼하게 숙달했다.

양국 해병대 의무요원들은 고강도 훈련으로 교전 중 처치, 전술적 현장 처치 등 다양한 전술을 습득했다. 아울러 상륙작전 때 필수적인 치료소 전개·운용 능력을 극대화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 교류협력 프로그램도 마련하여, 우리 해병대는 의무장비와 물자, 전시 채혈반을 미 해병대에 소개했다.

미 해병대는 유럽소생위원회(ERC) 심폐소생술과 긴급수혈장비인 ‘발키리’를 시연하는 등 서로의 전술·장비를 이해하고 유대감을 강화했다.

무적해병신문  rokmcnews@naver.com

<저작권자 © 무적해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무적해병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