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해병대
해병대2사단, 한미 대대급 KMEP 훈련
로드리게스 훈련장에서 진행된 대대급 KMEP 훈련에서 한미 해병대 장병들이 시가지전투 훈련을 하고 있다. 해병2사단 

해병대2사단 백호여단은 지난달 31일부터 로드리게스 훈련장에서 진행한 한미 대대급 KMEP(Korea Marine Exchange Program)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한미 해병대의 연합작전 수행 능력과 상호운용성 향상을 위해 실시하는 전술제대 및 병과별 연합훈련이다.

훈련에 참여한 부대는 해병2사단 예하 82대대와 미 해병대1사단 53대대 장병 500여 명이 참가했다.

먼저 1주 차에는 한미 해병대 제대별 임무와 화력, 정보자산에 대한 상호이해교육을 진행하며 유대감을 형성했으며, 양국 해병대가 3개 그룹으로 나눠 시가지전투와 근접전투훈련, 기동사격을 실시하며 개인 전투기술과 상호운용성을 강화했다.

특히 화기중대 및 저격반 등의 임무를 맡은 장병들은 공용화기 사격과 저격사격, 무인항공기(UAV) 수집절차 등을 반복 숙달했다.

2주 차에는 도시·산악 지역에서의 공격 및 방어작전 훈련, 연합작전계획 수립 등을 반복 진행했다.

특히 마지막 훈련 날에는 마일즈 장비 활용 및 대항군 운용을 통한 실전적 종합 제병협동훈련으로 대대급 연합작전 수행 훈련을 끝으로 모든 훈련을 마무리 했다.

무적해병신문  rokmcnews@naver.com

<저작권자 © 무적해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무적해병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