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전우소식
제68회 백제문화제 봉사활동 지원충남연합회 공주시지회(회장 최종하·부 143기)
제68회 백제문화제 행사에서 봉사활동을 지원한 공주시전우회.

해병대전우회 충청남도연합회 공주시지회(회장 최종하·부 143)는 지난 10월 1일부터 10일까지 공주시에서 개최한 제68회 백제문화제 행사에 교통정리 및 행사장 안내 등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공주시전우회는 공주시모범운전자회와 매일 70여 명의 회원들이 참여해 교통 및 주차 안내를 담당하며, 따가운 가을볕 속에서도 미소와 함께 주요 도로변에서 행사안내와 교통질서 유지 활동을 펼쳤다.
백제문화제는 1955년부터 계속되어 온 대한민국의 대표 역사·문화 축제로서, 코로나19 여파로 지난 2020년과 2021년엔 축소 진행됐었다.
또한 2015년 7월 백제역사유적지구의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를 계기로 백제의 후예들과 관광객들이 만들어가는 세계적인 역사·문화 축제로 발전해 나아가고 있다.
최종하 회장은 “이번 백제문화제 봉사활동에 참여하면서 세계유산 도시 공주시를 찾아온 손님을 우리 집에 찾아온 손님처럼 맞이하는 것은 공주시민으로 당연한 일”이라며, “공주를 찾은 관광객들이 다시 이곳을 찾고 싶도록 친절과 미소로 안내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주시전우회는 지난 10월 7일부터 진행된 2022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행사에도 충남연합회 각 지회와 함게 참여해 주차장 및 관광객 안내 봉사를 지원했다.
【박흥배 보도국장】
 

박흥배 기자  phb7439@hanmail.net

<저작권자 © 무적해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흥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