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보훈소식
故 김성은 장군 제17주기 추모제 개최
통영상륙작전기념관에서 ‘故 김성은 장군 제17주기 추모제’가 개최되고 있다.

통영상륙작전기념관(관장 정용원)에서 지난 15일 ‘故 김성은 장군 제17주기 추모제’가 개최됐다.

故김성은 장군은 해병대 창설 멤버이며 해병대 제4대 사령관, 대한민국 제15대 국방부장관을 역임한 해병대의 상징이다.통영상륙작전은 해병대가 최초로 자력으로 성공시킨 상륙작전으로 당시에 소수에 불과했던 해병대의 위상을 떨치는데 혁혁한 공을 세웠다. 6·25 전쟁 당시 북한군은 통영반도와 거제도를 점령하여 마산항과 진해만을 봉쇄하려고 했다. 하지만 故김성은 장군이 이끄는 해병대가 1950년 8월 17일 통영에 상륙하여 원문고개에서 북한군을 격퇴하면서 그들의 계획이 물거품이 됐다. 이날 故김성은 장군 제17주기 추모제는 통영상륙작전기념관에서 주최했으며 정용원 통영상륙작전기념관 관장이 사회를 맡았다.

추모제에는 6·25 참전전우회, 무공수훈자회, 재향군인회, 해병대통영시전우회, 경남지역 해병대전우회장, 김성은 장군 유족, 통영상륙작전기념사업회 등 100여 명이 참석하여 故김성은 장군을 추모했다.

각 대표단체에서 헌화를 하고 다 같이 故김성은 장군의 육성을 청취하고 다함께 나가자 해병대가를 제창을 하며 고인을 기렸다.한편, 통영상륙작전기념사업회는 통영상륙작전 승전기념 추모행사인 제74주년 해병대통영상륙작전전승행사를 오는 8월 개최할 예정이다.【박흥배 보도국장】

박흥배 기자  phb7439@hanmail.net

<저작권자 © 무적해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흥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