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전우소식
정치적 중립 준수 재강조

4월10일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해병대전우회는 정치적 중립을 준수할것을 수차에 걸쳐 공지하였지만 해병대와 해병 대전우회 이름을 내세우며 특정정당과 특정인을 지지하는 선언을 하고 선거유세에 참여하고 있는것이 현실입니다.
 올해 해병대는 창설 75주년, 해병대전우회는 창립 43주년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1981년 김성은 전 국방장관(제4대 해병대사령관)께서 정치적 중립을 준수하면서 국가안보와 국민안전에 봉사하는 친목단체로 해병대전우회를 재창립하였고, 우리 전우회는 수십년간 국가안보와 사회안정에 기여하고 모군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매년 선거철만 되면 일부 전우회 소속 전우들과 정상적인 전우회 조직이 아닌 전우들의 개인 및 단체가 해병대와 전우회 발전 을 위하여 특정정당을 지지해야 한다고 하는데 과연 모군 발전에 맞는 것인지 다시 한번 깊이 생각해 봐야 합니다. 100만 전우들의 개인적 정치성향은 모두 다르므로 정치색을 띠고 활동하면 전우회가 분열되고 결국 모군에 피해를 줄 수 밖에 없습니다. 해병 대전우회 소속 전우와 소속이 아닌 전우들도 해병대가 없는 해병대전우회는 없음을 다시 한번 생각하고 대승적 차원에서 아래와 같이 정치적 중립을 반드시 준수해 주기 바랍니다.
< 정치적 중립 준수사항 > 
  1. 전우회 명의로 특정정당 또는 정치인 지지 선언 / 선거유세 금지
  2. 정치인 초대는 가능하나 후보자가 정당 당복입고 행사장내 출입 및 선거유세 발언 금지
  3. 특정 후보 선거 유세장에 전투복 착용하거나 해병대기와 전우회기 휴대 금지      ※ 개인이 꼭 정치적 신념으로 참여한다면 필히 사복 착용 준수
  4. 교통봉사활동 명목으로 특정후보 유세장에서의 지원활동 금지
  5. 전우회 임원이 선거유세 활동시 사퇴후 개인적으로 참여

2024년 3월 8일
사)대한민국 해병대전우회 총재 이상훈

무적해병신문  rokmcnews@naver.com

<저작권자 © 무적해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무적해병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