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 특별취재
한류 문화를 선도하는 세계적 도시를 꿈꾼다K-Culture of 하남시, 이현재 시장 만나다
이현재 하남시장이 ‘하남시 시민참여기구 합동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이현재 하남시장

 

지난해 민선 8기 경기도 하남시장에 당선된 이현재 시장은 공약에서 “GTX 등 지하철 5철 시대를 열겠다. 세계적 영화 촬영장 스튜디오 마블시티를 유치하겠다. K-팝 등 공연장과 K-스타월드를 조성하겠다.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하남 신도시에 걸맞은 과밀 학급을 해소하겠다”고 야심찬 계획을 발표했다.
이현재 시장은 시장 당선 후 국무총리와 국회의원들을 찾아다니며 자신의 포부를 설득하여 하남시 발전의 청사진이 시민들에게 제시되는 등 자신의 말을 실천하고 있는 중이다.
즉, K-스타월드 조성사업을 위한 미스터플랜 용역비 3억 책정과 9호선 기본계획을 연내에 완료 예정, 위례신사선 GTX 라인을 하남까지 연장선을 추진하는 등 발 빠른 행보를 보이며 가시적 결과를 도출하고 있어 하남시는 물론 이곳에 입주한 많은 기업체들에게 ‘하남시 드림’을 제공하고 있는 중이다.
또한 계묘년 새해를 맞아 지난 1월 10일 모든 시민과 지역, 세대를 넘어 다양한 의견을 듣고 해결 방안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시민참여혁신위원회, 정책모니터링단이 함께하는 ‘하남시 시민참여기구 합동회의’를 개최하기도 했다.
대한민국 100만 해병대와 32만 월남전참전자들의 유일한 신문인 <무적해병신문>과 <월남참전신문>의 발행 등록 관청인 하남시 발전은 곧 신문사의 발전이기기도 하다.
아무쪼록 이현재 시장의 성공된 앞길을 기대하며 독자 여러분의 많은 성원을 바란다.

▲ 이현재 시장 누군가 
1976년 국무총리실 특채로 공직에 입문. 대통령비서실, 국무총리실, 상공부(현 통상자원부), 참여정부 시절(노무현) 중소기업청장(2006~2008), 2012 제19대 국회의원(하남시‧초선‧새누리당), 2016 제20대 국회의원(하남시‧재선‧새누리당), 국회 국토교통위원‧산업통상자원위원‧기획재정위원‧예산결산특별위원.
윤석열 대통령후보 조직본부 종소기업특위 위원장, 8대 대통령직인수위원, 중소기업청장, 대통령비서실 산업정책비서관.
현재 민선8기 하남시장.

▲ 학력
건국대학교 대학원 경영학박사
미국 USC행정대학원 석사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행정학 석사
연세대학교 전자공학과

무적해병신문  rokmcnews@naver.com

<저작권자 © 무적해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무적해병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