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전우소식
해병 372기 전국동기회(회장 허영범)
지난해 입대 40주년을 맞은 해병 372기 전국동기회
허영범 회장

해병 372기 전국동기회(회장 허영범)는 1991년 4월 90여 명의 동기들이 모여 늦은 감은 있지만 전역한 지 10년이 지나서야 동기회를 발족하게 되었다.
해병 372기 전국동기회는 홀수 달 모임을 기본으로 시행하며, 하·동절기에 2회 1박2일 부부동반으로 워크숍을 개최하고, 연 1회 선배 해병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한 전국 해병대 전승지 및 전적비를 방문하여 해병대정신을 고취시키고 있다.
또 우수모범동기를 선정하여 표창패를 수여함으로써 동기들의 사기 진작에 도움이 되도록 하고 있다.
그동안 해병대 입대 20·30·40주년 행사를 개최하여 연예인초청 경로잔치 10회, 자연보호캠페인 20회를 실시했으며, 매년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부부의 날 동기 가족 전원에게 꽃바구니 배송 등으로 화합을 다지고 있다.
특히 해병 372기 동기회는 ‘한 번 해병은 영원한 해병’임에 언제 어디서 어떤 상황에도 즉각 영원히 모이자는 슬로건 아래, 동기들의 집안 애경사 발생 시 전원 참석을 원칙으로 현역 해병 못지않은 엄격하고 강한 규율 체제 속 자율적 참여하는 동기회를 운영해 나가고 있다.
또한 말과 행동 등 혹시 있을지 모를 해병 특유의 ‘곤조’와 근성을 인내하기 위한 연 1회 우수강사 초빙 정신교육을 병행하는 등 동기 모두가 혼연일체가 되어 동기회와 모군 발전에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박용한 사업본부장】

무적해병신문  rokmcnews@naver.com

<저작권자 © 무적해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무적해병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