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
“문재인 대통령은 중국 대통령인가?”‘문재인 탄핵 촉구’ 청와대 국민청원 “100만 명 돌파!”

문재인 대통령의 탄핵을 촉구하는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글에 100만 명이 동의했다.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에 게시된 ‘문재인 대통령의 탄핵을 촉구합니다’ 제목의 청원은 2월 27일 현재 100만 명의 동의를 얻고 있다.
지난달 4일 게시된 해당 게시물은 “문 대통령의 코로나19 대처를 보면 대한민국 대통령이 아닌 중국 대통령을 보는 듯하다”며 “국내 마스크 품귀현상에도 불구하고 문 대통령은 300만 개의 마스크를 중국에 지원했고 마스크 가격 폭등에 대한 어떠한 조치도 내놓지 않았다”며 탁핵을 청원했다.
정부가 뒤늦게 중국 후베이성발 입국 금지한 것을 두고는 “국제법 운운하다가 전 세계 나라들이 입국 금지 조치를 내놓자 눈치게임하듯 이제서야 내놓은 대책이 이것”이라며 “이미 우한지역 봉쇄 직전 빠져나간 중국인이 500만 명이 넘는데 후베이성 방문 외국인의 입국만 제한하면 이는 모든 중국인에게 한국을 드나들도록 허락하고 자유로이 개방한 것과 마찬가지”라고 비판했다.
청원인은 “대한민국 대통령으로서 가장 중요한 건 자국민 보호인 만큼 자국민을 생각했다면 중국 모든 지역을 대상으로 입국을 금지했어야 한다”며 “우리나라는 허울뿐인 대책만 내놓고 실질적인 대책을 전혀 내놓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청와대는 청원이 마감되는 내달 5일부터 한 달 이내 공식 답변을 내놔야 한다. 【고명석 기자】
 

‘문재인 탄핵 촉구’ 청와대 국민청원 현황 발췌

 

 

고명석 기자  rokmcnews@naver.com

<저작권자 © 무적해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명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