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전우소식
하나 된 모습으로 새롭게 도약한다!해병대전우회 전남연합회(연합회장 서금용·해병 394기)
해병대전우회 전남연합회 수중정화 활동
서금용 전남연합회장
주판중 해병대전우회중앙회 부총재

해병대전우회 전라남도연합회(회장 서금용·해병 394)는 1998년 3월 창립총회를 개최하면서, 당시 분립되어 있던 15개 전우회를 대표하는 연합회로 창설됐다.
이후 전라남도 시·군 지역의 22개 지회와 1개 직장지회 포함 23개 지회가 지역 발전과 국민들을 위해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한때 전남연합회는 회원 간 갈등을 겪기도 했으나, ‘새로운 도약을 해야 한다’는 모두의 뜻에 따라 지난 2014년 1월 새롭게 연합회가 출범하며 박정현(해병 231) 초대연합회장이 취임, 화합의 기틀을 마련했다.
박정현 연합회장은 2014년부터 2018년까지 4년간 연합회장 직을 수행하면서 영산강유역환경청과 환경정화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지역 발전을 위해 많은 봉사활동을 펼치면서 통합된 연합회로서의 자리를 잡아가기 시작했다.
2018년 4월 제2대 회장으로 취임한 서금용 회장은 7년간 화순지회장을 역임하며 연합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연합회 상황을 누구보다도 잘 알기에 각 지회를 하나의 연합회 소속으로 이끌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전남연합회는 지방자치단체와 긴밀한 협동 체제하에 전라남도 주관 주요 행사에 적극 지원하며, 체육대회·문화제·지역축제 등 각 시·군 주관 주요 행사에도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특히 강과 바다가 광범위하게 자리 잡고 있는 전남 지역 여건상 해양수중정화활동을 연 6회 실시하고 있다.
봉사활동으로는 각 시·군지회 주관으로 교통정리 및 방범순찰 활동을 매일 실시하고 있으며, 환경보호 및 재난구조 활동도 수시로 상황에 따라 실시하고 있다.
연합회는 천재지변으로 인한 긴급대민 봉사활동, 농어촌 일손 돕기, 휴가철 피서지 인명구조 및 안전요원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현재 전라남도교육청 청소년선도활동단체로 위촉되었으며, 전라남도 긴급재난 구조대응반 구성(19개 지회), 완도지회 해상경비대 MOU 체결, 19개 지회 인명구조 및 심폐소생술 자격증 수여 등 적극적인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더 나아가 전남연합회는 서금용 연합회장을 중심으로 하나가 되는 전국 최고의 봉사 단체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박흥배 보도국장】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이용재 전라남도의회의장
김상훈 영산강유역환경청장

 

 

 

 

 

■ 해병대전우회 전남연합회 임원진
연합회장 : 서금용(해병 394)
수석부회장 : 손문길(해병 270)
부회장 : 김용근(부 125), 손경태(해병 589), 황향선(해병 561)
고문 : 김수민(해병 119), 한재상(해병 168)
사무처장 : 김동수(해병 627)
기동본부장 : 문의용(해병 555)
총무국장 : 기상귀(해병 726)
인명구조단장 : 김동현(해병 761)

해병대전우회 전남연합회 배치도

해병대전우회 전남연합회 배치도
해병대전우회 전남연합회 인명구조 및 심폐소생술 교육
해병대전우회 전남연합회 인명구조 및 심폐소생술 교육
해병대전우회 전남연합회 수변정화 쓰레기 및 오물 수거 활동
해병대전우회 전남연합회 수변정화 쓰레기 및 오물 수거 활동
해병대전우회 전남연합회 고무보트를 이용한 수중정화 활동

 

박흥배 기자  phb7439@hanmail.net

<저작권자 © 무적해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흥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